20__년 동아리 활동 보고 자료(인정 기준 변동시 제출 기준 별도 안내) | |||||||||||||||||||||||||
본 파일은 기본 안내 파일입니다. 10월 안내되는 부분을 꼭 확인하고 작성하기 바랍니다. | |||||||||||||||||||||||||
○ 해당기간: 20__.11.01. ~ 20__.10.31.(종료일자 기준) | 종료일이 2023.11.1일이후 끝날경우, 내년 실적으로 활용. 이번엔 삭제 | ||||||||||||||||||||||||
※ 평가 항목 별 점수는 사전 통보없이 변경 가능성 있음 | |||||||||||||||||||||||||
※ 한글파일 증빙: 상단에 증빈번호+제목기입, 참가확인증/상장 사본, 행사사진, 참여후기/소감으로 구성 | |||||||||||||||||||||||||
※ 2023년도 학새회&동아리 임원 결정: 4번. 자체 교육, 자체 워크숍(세미나) 불인정, 타동아리 교육 참가 불인정. 교외 대회 참가 불인정, 수상만 인정. | |||||||||||||||||||||||||
■ 대회, 공모전 수상 점수 | |||||||||||||||||||||||||
논문상 | |||||||||||||||||||||||||
교내 | 0 | ||||||||||||||||||||||||
전국규모(기업.지역) | 1 | ||||||||||||||||||||||||
국가주최주관(장관상등) | 2 | ||||||||||||||||||||||||
국제.세계 | 3 | ||||||||||||||||||||||||
주의사항: 명확한 기준이 안내되어 있음에도 기입할 경우 동일한 점수를 감점함.(예, 교내교육 불인정함에도 교내교육 기입) 혼동의 소지가 있다고 판단될 때는 감점하지 않고 불인정으로만 변경. |
|||||||||||||||||||||||||
1. 학술동아리 활동 결과보고서 (5점) 내용의 충실성에 따라 3~5점 단위로 배점 | 시행 인원 기준 | 배점 | |||||||||||||||||||||||
2. 동아리 웹 또는 앱 (5점) 미제출: 0점, 홈페이지 내용에 따라 3점~5점 | 동아리교육(10인 이상) | 1 | |||||||||||||||||||||||
3. 동아리 학생수 (1인당 0.2점) 최대 20점 (최대 100명) | 학내 워크숍(15인 이상) | 2 | |||||||||||||||||||||||
4. 워크숍 개최 규모 (최대 40점) |
동아리 자체 교육, 워크숍 (1회당 1점) 소규모의 스터디는 불인정. 교육자료. 참가자서명지(모임주제, 모임일시 기재된 서명지만 인정) 단, OT, 동아리 차원 단합대회, 오락성 모임 불인정 동아리 주관 대회, 타 학과, 교외 참여자 대상(5점) |
전국 워크숍(30인 이상) | 10 | ||||||||||||||||||||||
동아리 이름(개인 아님)으로 나간 대외활동, 봉사 (2점): 즉, 개인활동 불인정. 동아리차원만 인정. 적당한 보수를 받은 경우는 아르바이트이므로 불인정 (소액의 격려금은 금액에 따라 인정될 수 있음) 다른 동아리 교육, 워크숍 참석시는 학술활동 참가실적으로 |
봉사(동아리이름으로교외활동) | 3 | |||||||||||||||||||||||
학교 구성원 대상 워크숍 (1회당 2점) 실제 학과외 참여 인원 및 인정 기준 확인 | 동아리 경진대회 개최 | 5 | |||||||||||||||||||||||
전국규모 워크숍 (1회당 10점) 실제 타지역 참여 인원 및 인정 기준 확인 | 교육 등 참석 점수 | 배점 | |||||||||||||||||||||||
5. 교육 및 대회 참가 (최대 200점) |
최대 150점 인정 |
학과 내 타동아리 학술. 교육참가 0.5 교내 교육은 모두 불인정. 우리 학과 동아리가 참여한 대회는 모두 4번. 학과 동아리 행사임. 대회 참가 아니므로 주의 |
학과: 프로젝트페어, 창의SW/AI축전 참가 | 2 | |||||||||||||||||||||
학교 외 교육참가(캠프.멘토링, 페스티벌 등) 대회나 공모전 외 모두 교육참가 처리함(1점) 세계 교육(2점) * 온라인 교육은 국내/국외 모두 불인정(2023년부터) |
논문 게재 또는 발표 | 1 | |||||||||||||||||||||||
학과 행사 참가(2점) 프로젝트페어, 창의SW/AI축전, 데브데이만 인정 | 교내대회(교내사업단포함) | 0 | |||||||||||||||||||||||
교내 대회, 교내 공모전 참가(1점), 교외, 세계 대회 참가는 점수 없음. 수상만 점수 부여 공모전, 대회라고 미표기시 교육으로 처리 취업. 인턴십을 하기위한 코딩 테스트는 불인정. |
전국 대회 | 0 | |||||||||||||||||||||||
논문발표 등 일반 활동(1점) 최대 5점 | 세계 대회 | 0 | |||||||||||||||||||||||
최대 70점 인정 |
대회/공모전 수상실적 (상단표 참고) | 학교외 교육캠프.멘토링(온라인불인정) 등 수료증 제출자 | 1 | ||||||||||||||||||||||
5. 언론방송 소개(20점) 전국2, 세계 5, 전국(수상에 따른 언급) 3. 국외언론(수상에 따른) 10 - 동아리명, 학과명 언급시 최대점수 - 수상에 따른 언급시 최대점수 - 기사 링크, 캡쳐 제출가능시만 인정 |
세계 교육(온라인불인정) 수료증 제출 | 2 | |||||||||||||||||||||||
6. 기여도 | 최대 10점 | 상기항목을 제외한 학과 및 학우 발전적 방향으로 기여 | 기타 | 추후 확인 | |||||||||||||||||||||
7. 발표 심사 기준 | 명확성: | 동아리 연간 계획, 동아리 목적에 부합하는 전공스터디 결과 | 30점 | ||||||||||||||||||||||
(90점) | 창의성: | 창의적 아이디어나 방법론을 이용한 전공 관련 프로젝트 | 30점 | ||||||||||||||||||||||
성실성: | 발전계획의 현실성, 동아리의 목표/목적의 타당성, 동아리원의 관심과 행사 참여분위기 | 30점 | |||||||||||||||||||||||
기타: | 10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