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학사공지

2020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2020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작성자 조교 김정화
조회수 363 등록일 2020.07.17

붙임. 문서로 상세히 확인 바랍니다.


등록금 납부 방법 안내

  

1. 분할납부 신청

 가. 신입생: 충남대학교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생민원서비스 → 신입생 등록금 분납 신청

 나. 재학생: 충남대학교 포털 → 통합정보시스템 → 장학/등록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2. 분할납부시 차수별 금액(신입생은 2회 분할)

 가. 분할납부 1차: 입학금(신입생) 및 수업료1

 나. 분할납부 2차 ~ 4차: 소속대학(원)별 해당 수업료2 3회분의 각 1/3금액(신입생은 전액)

 ※ 2차 ~ 4차분은 2014학년도 기성회비 기준 금액임

  

 3. 등록금 고지서 출력

 가. 신입생: 충남대학교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생민원서비스 → 신입생 등록금고지서

 나. 재학생

 1) 충남대학교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생민원서비스 → 재학생 등록금고지서

 2) 충남대학교 포털(http://portal.cnu.ac.kr) → 통합정보시스템 → 장학/등록 → 등록금 고지서 출력

  

 4. 등록금 납부 확인

 가. 충남대학교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생민원서비스 → 재학생(신입생) 등록금 고지서 ※ 등록금 납부 후, 고지서 출력화면에서 재조회시 바로 확인 가능하며,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 가능

 나. 문자(SMS)서비스를 통한 납부 확인 

  ※ 등록금 납부 후, 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전화번호로 확인 문자(SMS 또는 카카오톡) 발송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