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우리학부 News

2021년도 콜라톤 행사
2021년도 콜라톤 행사
작성자 윤정훈 기자
조회수 593 등록일 2022.01.10

 대회 현장의 모습    


대상팀:  코로나 밀키트 서비스

 

 2021년 11월 13. 동아리MOTION과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주최하고 ()플랜아이에서 후원하는 2021 콜라톤이 개최되었습니다.

 대회는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모여 협력하여 획기적인 아이디어 및 서비스를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신청서 마감일인 9월 3일부터 11월 13일 최종발표 및 평가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되었습니다.

 주제는 보건의료빅데이터 시각화/코로나 시대, 시민들의 편의 증진을 위한 서비스/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한 서비스의 3가지 지정된 주제외에도 학생들 자유로 원하는 주제를 선택할수있으며, 총 12개의 팀이 참가했습니다.

 장려상 두 팀(BE ZERO,에코쿡), 우수상 한팀(Emotinary), 최우수상 한팀(써봄), 대상 한팀(코로나 밀키트 서비스) 으로 총 다섯 팀이 수상했습니다.

 대회를 주최해주신 동아리MOTION과 SW중심대학사업단 그리고 대회에 참가한 학생 여러분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인터뷰]


[써봄]


1. 콜라톤에 참가하게된 계기는 어떻게 되시나요?

- 다른전공의 학우들과 함께 팀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것에 대해 매력을 느껴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2. 작품에 대한 소개 잠깐 해주실수있을까요?

- 써봄은 대여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은 없을까?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하게되었습니다.

  중고시장은 활성화 되었지만 대여 및 판매를 같이 진행하는 플랫폼은 없었기 때문에 저희가 만들어보고자 진행하게되었습니다


3.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마주했던 어려움이나 신경쓴 부분이 있다면 어떤부분일까요?

비대면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니까 서로 많이 만나지 못한 부분이 많이 신경이 쓰였고, 각자 시간을 따로 내서 만나야 한다는 점이 불편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최우수상 수상하신거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윤정훈 기자 yunjunghun0116@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