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교내 일반소식

[우리학생 소식] NHN 장기인턴십 수행 후, 정규채용된 학생이 후배들에게 힘이 될 후기를 전합니다.[1편]
[우리학생 소식] NHN 장기인턴십 수행 후, 정규채용된 학생이 후배들에게 힘이 될 후기를 전합니다.[1편]
작성자 조교 김정화
조회수 840 등록일 2020.07.02

- 개인정보 사용에 대한 주의를 위해, 인턴십 명칭, 성명은 가립니다-


======

안녕하세요

6개월간의 NHN 체험형 인턴십을 마치고 신입 사원으로 채용된 OOO 입니다.

졸업 전에 학교에서 줬던 좋은 기회를 잘 잡아 취업이라는 과제를 운 좋게 끝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이렇게 채용이 되서 후배분들을 위해서 NHN 인턴십 후기를 적게 되어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인턴십을 진행하면서 정말 좋았던 점을 하나만 꼽자면 클라우드 분야에서 실무를 경험해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클라우드 분야가 학부생 기준으로 접해보기 쉽지 않고관련 프로젝트도 관심이 있지 않으면 경험을 쌓기도 힘든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인턴 입사 후에 팀 내에서 클라우드 인프라 교육이 하루에 한번씩 진행되어 제로 베이스에서 시작해도 충분했습니다개발 부분 교육과 작성한 코드에 대한 코드 리뷰도 매일 이루어져서 보통 다른 회사 인턴들이 얻어가는 지식과 경험의 몇 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팀마다 다르지만 저는 실제로 인턴기간에 한 과제를 가지고 이후 신입 입사 후 운영 / 관리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회사 밥이 진짜 맛있고 공짜입니다 ㅎㅎ 복지 좋아요 매주 수요일 재택근무코로나 기간에는 3개월 동안 재택 근무)

 

혹 나중에 저와 같은 경로로 NHN 인턴십을 할 기회를 얻게될 후배분에게

미리 준비해야할 사항을 말해드리자면

Git 사용법, Git Flow를 숙지하고 있으면 좋고클라우드를 조금이라도 사용한 프로젝트를 한번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굳이 NHN Toast Cloud가 아니더라도 다른 클라우드를 사용해보셔도 좋습니다.

언어는 JAVA, Python, C, C++ 뭐든 상관없지만프로그래밍 언어는 사실 한가지만 정확히 이해하고 있다면 다른 언어들은 모두 관통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많은 언어를 알고있어야한다 이건 아닙니다

네트워크 분야에 관심이 있으면 지치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되며 호기심 많고배우려는 자세를 지니신 분이라면 충분합니다. (질문 많이 하면 좋아하십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학부생일때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하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다른 학교들과 커리큘럼을 비교해봐도 이렇게 체계적으로 가르쳐주는 학교가 많이 없습니다

교수님들 또한 열정적이시구요.

저때도 과제가 많아 힘들었는데과제의 요구사항 하나하나가 퀄리티 높았고 꼭 필요했던 과제들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과 자체에서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하고 사업단에서도 학부생으로 경험해볼 수 없는 기회들을 제공하니 학과 공지 꼭자주확인하는걸 추천합니다.


다들 힘내시고 지금 배우는 게 필요 없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어도 나중에는 정말 필요한 내용이라 다시 찾아보게 되니 포기하지 마시고 최선을 다하면 원하는 결과 얻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